[OS] 입출력 구조 (I/O Structure)
입출력 구조 (I/O Structure) 컴퓨터는 여러 형태의 입출력장치를 가진다. 예를들면 키보드, 마우스, 하드디스크, SSD 등이 있고 다양한 장치들을 관리하기 위해 운영체제는 많은 부분들을 입출력장치를 관리하는데 할애하고 시스템에 신뢰성과 성능을 높인다. 컴퓨터 시스템은 공통 버스에 의해 연결된 여러 개의 장치 제어기와 CPU들로 구성된다. 그리고 각 장치 제어기는 특정 타입의 장치만 담당한다. 장치 제어기는 약간의 로컬 버퍼 저장장치와 특수 목적용 레지스터 집합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장치 제어기가 자신이 제어하는 주변장치와 로컬 버퍼 저장장치 사이의 데이터 전송을 하는데 사용된다. 통상적으로 운영체제는 각 장치 제어기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란, 장치 제어기의 동작..
Computer/Operation System
2024. 3. 23. 05:59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스레드
- 레지스터
- static_cast
- 함수
- dynamic_cast
- 명령어
- CPU
- thread
- 프로세스
- 상속
- 메모리
- 초기화
- malloc
- 인터럽트
- 컴파일
- New
- 클래스
- 구조
- 알고리즘
- 입출력
- 포인터
- 백준
- 할당
- 운영체제
- 게임수학
- c++
- 크기
- 멀티스레드
- const
- 수학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