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문제는 매번 자주보이는 문자열 뒤집기 문제였다.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STL의 Reverse함수 사용이다.

Solution(string 문자열) :
	1. 문자열을 char배열로 변환
	2. 문자열 반전
	3. char배열을 문자열로 변환 후 반환

 

예상 기대는 반복문으로 간략히 짠 코드보다 느리다는 정도로 생각했었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my_string) {
        char[] chars = my_string.ToCharArray();
        Array.Reverse(chars);
        return new string(chars);
    }
}

결과를 확인하니 생각만큼 걸렸던 것 같다.

아주 훌륭한 결과는 아니지만 가독성 만큼은 이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이제 반복문만으로 짜인 코드를 보자.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my_string) {
        string answer = "";
        
        for(int i = my_string.Length - 1; i >= 0; i--)
            answer += my_string[i];
        
        return answer;
    }
}

확실히 예상했던 대로 속도면에서 2배 가량의 차이가 있었고 공간도 훨씬 적게 차지했다.

 

이부분은 가독성과 속도 중 개발 환경에 따라 선택되어야하는 부분 같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