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God Object
🧙♂️ God Object전지전능한 오버시어, 고장나면 세계종말(?) '갓 오브젝트'는 특정 오브젝트/스크립트가 한 씬(플로우, 시퀀스 등)에서 너무 많은 역할/책임을 가지게 되는 것으로 관리 혹은 오류에 취약해질 수 있는 상태가 될 수 있다. 유니티 게임 개발을 예로들면, 'GameManger' 클래스를 만들고 모든 흐름 제어를 'GameManager'가 하는 것과 같다. 이는 관리 차원에서는 쉬울 수 있다. 게임매니저가 허브의 역할을 하여 디버깅이 단순하고 각 매니저, 컨트롤러들의 독립성도 지킬 수 있다. 단, 이러한 경우 "기능 추가 = 게임매니저 코드 증가"로 쌓이게 되고 분기 처리와 책임 분리가 모호해질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작업도 게임매니저를 통과해야하는 불필요한 절차가 반강제적으로 이..
개발/Unity
2025. 5. 21. 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