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학 카테고리 첫 글을 작성하며 계획을 세워보려한다.

 

이 블로그(?) 글쓴이는 이미 중학생때 수학을 포기한 인간이다. (수학으로는 인간이하일지도 모른다.)

 

나중에 수학이 게임 클라이언트에게 얼마나 가까이 있는 존재인지 깨달았을때는 이미 과거의 나를 미워할 수도 없을 정도로 한참 뒤였다.

 

늦었을때라도 공부를 안할 수는 없는 일이다. 그러니 지금이라도 차근히 해보려한다.


먼저 이 카테고리는 다음 책과 함께 시작하려한다.

 

앞표지

 

기초 수학과 물리(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서평을 찾을 수 없습니다.

books.google.co.kr

물론 수학교재를 사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하지만 스스로도 부끄러운 사실이.... 솔직히 어디서 시작해야할지도 감이 안왔다.

 

그래서 차라리 현업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위주로 공부하며 모르는걸 찾아보는 방식을 먼저 하려했다.

그리고 추천받은 책이 바로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기초 수학과 물리" 도서이다.

 

실제로 도서관을 찾아 먼저 읽어본 결과로도 수식은 이해 못하는 부분이 있어도 분명 내가 사용하는 익숙한 자료형의 명칭이나 API에 정의된 함수들이 대신해주는 연산에 대한 수학적 동작이 잘 적혀있었다.

 

이렇게 쓰고보니 책판매원 같다.

무튼 이제 저 도서를 통해 차근차근 학습해보도록 하려한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