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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제한사항
- board는 n * n 배열입니다.
- 1 ≤ n ≤ 100
-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입출력 예
board | result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 16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 13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0 |
입출력 예 설명
- 입출력 예 #1
- (3, 2)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 따라서 16을 return합니다.
- 입출력 예 #2
- (3, 2), (3, 3)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합니다.
- 입출력 예 #3
-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 따라서 0을 return합니다.
이번 문제는 크게 생각하지 않고 해결했던 것 같다. (더 좋은 방법은 있겠지만...)
간단한게 제일 좋다고 그냥 1이 나온다면 주변을 확인하고 주변의 0인 부분을 2로 바꾸어버렸다.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
int answer = 0;
int length = board.GetLength(0);
for (int k = 0; k < length; k++) {
for (int j = 0; j < length; j++) {
if (board[k,j] == 1) {
if (j > 0 && board[k,j-1] == 0) board[k,j-1] = 2; // left
if (j < length - 1 && board[k,j+1] == 0) board[k,j+1] = 2; // right
if (k > 0 && board[k-1,j] == 0) board[k-1,j] = 2; // top
if (k < length - 1 && board[k+1,j] == 0) board[k+1,j] = 2; // bottom
if (k > 0 && j > 0 && board[k-1,j-1] == 0) board[k-1,j-1] = 2; // top left
if (k < length - 1 && j > 0 && board[k+1,j-1] == 0) board[k+1,j-1] = 2; // bottom left
if (k > 0 && j < length - 1 && board[k-1,j+1] == 0) board[k-1,j+1] = 2; // top right
if (k < length - 1 && j < length - 1 && board[k+1,j+1] == 0) board[k+1,j+1] = 2; // bottom right
}
}
}
for (int k = 0; k < length; k++)
for (int j = 0; j < length; j++)
if (board[k,j] == 0) answer++;
return answ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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