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ring.Join 메서드
선형자료구조의 멤버 사이를 지정된 구분 기호를 통해 문자열로 전환
함수명 | String.Join | |
오버로딩 |
Join(Char, Object[]) | 각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로 연결 |
Join(Char, String[]) | 각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 문자열로 연결 | |
Join(String, IEnumerable<String>) | 각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로 IEnumerable<T> 형식의 생성된 String 컬렉션의 멤버 연결 | |
Join(String, Object[]) | 각 요소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로 개체 배열 요소 연결 | |
Join(String, String[]) | 각 요소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로 문자열 배열의 모든 요소 연결 | |
Join(Char, String[], Int32, Int32) | 각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로 startIndex 위치에 있는 원소부터 최대 count개 요소까지 연결 | |
Join(String, String[], Int32, Int32) | 각 요소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로 문자열 배열의 startIndex 위치에 있는 원소부터 최대 count개 요소를 연결 | |
Join<T>(Char, IEnumerable<T>) | 각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컬렉션의 멤버를 연결 | |
Join<T>(String, IEnumerable<T>) | 각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컬렉션의 멤버를 연결 | |
반환값 | string |
단일 할당 및 복사 작업
string.Join은 요소들을 한 번에 하나의 문자열로 연결하므로, 중간에 많은 문자열 객체들이 생성되지 않는다. 이는 메모리 할당 및 복사 작업을 줄여 성능을 향상시킨다.
내부 버퍼 사용
string.Join은 내부적으로 버퍼를 사용하여 연결 작업을 처리한다. 이 버퍼는 재할당 없이 요소들을 이어붙이고, 마지막에 최종 문자열을 생성할 때만 실제 문자열을 할당한다. 이로써 메모리 할당을 최소화하고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최적화된 알고리즘
string.Join은 문자열 연결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성능을 최대화한다. 이 알고리즘은 문자열 길이를 예측하여 적절한 버퍼 크기를 설정하고, 문자열 복사 작업을 최소화한다.
반복문 최적화
string.Join은 내부적으로 반복문을 사용하여 요소들을 연결하는데, 이 반복문은 일반적으로 효율적으로 최적화된다.
Join(String, IEnumerable<String>)
using System;
using System.Data.Linq;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HelloWorld
{
public static void Main()
{
List<string> list = new List<string>() {
"First","Second","Third","Forth","Fifth"
};
string result = string.Join("&", list);
Console.WriteLine("{0}", result);
}
}
First&Second&Third&Forth&Fifth
Join(string, String[], Int32, Int32)
using System;
using System.Data.Linq;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HelloWorld
{
public static void Main()
{
string[] list = new string[] {
"First","Second","Third","Forth","Fifth"
};
string result = string.Join("&", list, 1, 2);
Console.WriteLine("{0}", result);
}
}
Second&Third
참고자료
String.Join 메서드 (System)
각 요소 또는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지정된 배열 요소나 컬렉션 멤버를 연결합니다.
learn.microsoft.com
'Computer Languag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String.Remove 메서드 - 문자열 제거 (0) | 2023.08.14 |
---|---|
[C#] String.Replace 메서드 - 문자열 수정 (0) | 2023.08.14 |
[C#] String.Insert(Int32, String) 메서드 (0) | 2023.08.14 |
[C#] String.Trim 메서드 - 공백제거 (0) | 2023.08.14 |
[C#] String.Concat 메서드 - 문자열 연결 (0) | 2023.08.14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명령어
- 상속
- static_cast
- 메모리
- 게임수학
- 레지스터
- 프로세스
- 포인터
- dynamic_cast
- 운영체제
- New
- 컴파일
- 할당
- malloc
- 구조
- 초기화
- 알고리즘
- const
- 스레드
- 크기
- thread
- 수학
- 함수
- 클래스
- CPU
- 백준
- 인터럽트
- 입출력
- c++
- 멀티스레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