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하지 않는 리소스의 메모리 관리
이번에 개발하다가 사운드 클립 리소스를 필요할 때 메모리에 올리고 사용이 끝나면 모든 레퍼런스를 제거하는 로직의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유지보수를 위한 커스텀 GUI는 덤) 하지만 해당 리소스의 모든 레퍼런스를 제거했어도 실제로 메모리에서 해당 사운드 클립 리소스가 내려오지는 않았다. 아마 메모리가 부족해진다면 가장 먼저 가비지컬렉터에 의해 정리되긴 하겠지만 이렇게 레퍼런스가 없더라도 정리되지 않는 이유라면 굳이 매번 레퍼런스가 0인 데이터를 제거하는 것도 시간이드는 작업이고 아마 캐싱 같은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리소스의 메모리 사용 과정A라는 사운드 클립을 사용하려 한다.저장소에서 메모리로 A 사운드 클립 데이터가 올라온다.올라온 데이터를 신나게 쓴다.다쓰고 해당 데이터와 연관된 모든 오..
개발/Unity
2024. 5. 10.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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